한 유명 제약회사에서 카드깡 방식을 통해 현금을 조달한 사례가 있었습니다. 이 회사의 영업사원들이 음식을 구매하지 않고 법인카드로 결제한 뒤 현금을 받거나, 사원의 개인카드로 결제한 내역을 확인한 뒤 영수증을 제출하면 현금으로 돌려주는 등의 방식을 장기간 동안 사용했습니다.
현금화를 이렇게 안전하게 할수 있는게 너무…(김수완: 신용카드현금화(카드깡) 후기)
가장 안전한 방법은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공식적인 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는 거예요. 물론 이자가 붙지만, 불법적인 위험 없이 돈을 확보할 수 있어요.
신용카드 현금화를 잘못 이용하면 큰 위험이 따를 수 있어요. 대표적인 위험 요소를 정리해볼게요.
최근에 나온 상품을 신용카드로 구입한 후 가능한 한 빠르게 중고 시장에 판매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. 하지만 중고 시장에 상품이 등장하는 순간 구매 가격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.
저신용자 대출은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대출 상품입니다.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 일반적인 대출 상품에서 대출 심사를 통과하기 어려울 수 있으나, 저신용자 대출은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들도 대출 심사를 통과할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.
이 방식을 이용한다면, 신용카드 이용이 어려운 분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고, 피하지 못하는 자금난의 상황 속에서 조속히 해결을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.
체크카드 현금화 과정에서 재정상의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치가 필요한데요. 현금화 과정에서 신용 점수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야하고, 빈번한 현금화는 신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해요.
카카오뱅크, 국민은행, 토스뱅크 등의 비상금 대출 상품이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.
개인정보가 유출되면 금융사고가 카드결제 현금화 발생할 수 있으며, 이는 피해자에게 큰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.이러한 이유로 카드현금화는 불법적인 방법이며, 신용카드 현금을 필요로 할 때에는 다른 합법적인 대안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.
이에 대항하여 카드사들도 상품권 구매는 카드 실적에서 제외시키는 경우가 많다. 여러 루트를 통해 최종적으로는 있으나 마나한 '허위 매출'이 될 확률이 높기 때문. 법적으로는 실제 상품권이나 선불지급수단이 카드전표와 동일하게 거래되었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.
신용카드 현금화가 어렵다면 다양한 대출 상품을 활용할 수 있는데 그 중 자동차 담보대출, 저신용자 대출, 비상금 대출, 소액 대출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.
단점: 정작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활용할 일이 예기치 못한 때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현금화를 해버리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.
지금까지 카드깡 걸리면 어떻게 되는지 말씀드렸습니다. 카드깡은 향후 형사처벌을 받을 걸 감수하고 진행해야 합니다.